-
정부, 6·3 대선 대국민 담화 발표…"5대 선거범죄 차단"
정부는 21대 대통령선거와 관련해 "선거의 공정성을 해치는 위법 행위와 공무원의 선거중립 위반 행위를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히 조치하겠다"고 강조했다 박성재 법무부 장관과 고기동 행정안전부 장관 직무대행은 1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대국민 담화문을 발표하며 이같이 말했다. 정부는 이날 "이번 선거는 4월 4일 헌법재판소 결정에 따른 대통령 궐위로 인한 선거로서 짧은 기간 내에 국정의 최고 책임자를 선출해야 하는 매우 중요한 선거"라며 "민주주의 정치시스템의 핵심인 선거는 그 과정과 결과에 주권자인 국민의 진정한 의사가 올바르게 반영되..
-
전장 이어 로봇…LG-현대차 '미래 모빌리티' 동맹 강화
LG그룹과 현대자동차그룹이 전장에 이어 로봇 분야에서도 동맹을 맺었다. 전기차 배터리, 차량용 전장 부품에 이어 로보틱스 분야에서도 손을 잡으며 '미래 모빌리티 동맹'을 한층 공고히 다졌다. LG이노텍은 12일 현대차그룹의 로봇 계열사 보스턴 다이내믹스와 로봇의 '눈' 역할을 하는 비전 센싱 시스템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은 보스턴 다이내믹스가 개발 중인 차세대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에 적용될 핵심 부품을 함께 개발하는 게 핵심이다. LG이노텍은 RGB 카메라와 3D 센싱 모듈을 결합한 비전 센싱 모듈을 맡..
-
트럼프, 약값 인하 행정명령 예고…"최대 80% 내릴 것"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국에서의 약 가격을 최대 80% 인하하는 행정명령을 시행한다고 11일(현지시간) 예고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이 운영하는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 "내일(12일) 아침 9시 백악관에서 우리나라 역사상 가장 중요한 행정명령 중 하나에 서명하게 돼 기쁘다"며 "처방약과 의약품 가격이 거의 즉시 30~50% 인하된다"고 남겼다. 그는 "나는 전 세계에서 가장 낮은 가격을 지불하는 국가와 동일한 가격을 미국이 지불하는 최혜국 정책을 시행할 것"이라며 "우리나라는 마침내 공정한 대우를 받게 될 것이고 우..
-
'의대생 제적' 법적 다툼 비화…행정지도냐 직권남용이냐
-
'PF 후폭풍' 저축銀…부실채권 정리·대출자산 확보 과제
-
이재명 '위증교사' 2심도 기일변경…대선 전 공판없다
-
KDI "韓경제, 둔화신호 뚜렷"…내수·수출 동반 부진 경고
-
SKT 1분기 영업익 13.8%↑…'해킹사태' 여파 미반영
SK텔레콤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5674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3.8% 증가했다고 12일 공시했다. 유심해킹사태는 지난 4월말 발생해 관련 손실은 1분기 실적에는 반영되지 않았다. 매출은 4조4537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0.5% 줄었다. 지난해 자회사 매각 영향으로 매출이 감소했다고 SK텔레콤측은 설명했다. 영업이익은 AI DC, AIX 중심의 AI 사업 성장 등으로 전년동기대비 늘었다. 1 분기 AI DC 사업 매출은 데이터 센터 용량, 가동률 증가 등으로 전년동기대비 11.1% 성장한 1020억원을 기록했다. 2025..
-
'대장동 일당' 1심, 6월 중 마무리…정진상은 또 증언 거부
-
경찰, 김정숙 여사 옷값 자료 일부 확보…"압수해 검토 중"
-
SKT, 유심보호서비스 업그레이드…해외로밍 고객도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