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와 한국무역협회 부산지역본부는 지난 12일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서 수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인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2025 부산 무역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로 27회를 맞은 '부산 무역의 날' 행사는 법정기념일인 무역의 날(12월 5일)을 기념해, 어려운 대내외 여건 속에서도 부산 지역 경제 발전과 수출 활성화에 기여한 수출기업과 유공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수출 장려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박형준 부산시장과 이수태 부산기업협의회 회장을 비롯해 수출 유공 기업 대표, 수출 관..

부산시교육청 영재교육진흥원은 오는 16일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교육공동체를 대상으로 '2025 부산 영재교육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누구나 지닌 재능의 스위치를 켜다(Talent ON!)'를 주제로 영재교육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방향과 과제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행사는 총 3개 세션으로 운영된다. 세션 1에서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자녀교육 및 정신건강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인 조세핀 김 교수(하버드대 교육대학원)의 온라인 기조강연 '미래 인재의 조건: 핵심역량을 기르는 교육'과 방종임..

대구광역시가 국립치의학연구원 유치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14일 대구시에 따르면 전날 호텔수성 수성스퀘어에서 열린 '국립치의학연구원 대구 유치를 위한 심포지엄'은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을 앞두고 전문가 논의를 통해 유치 논리를 강화하고 치의학 연구·산업 중심지로서 대구의 경쟁력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대구시는 이번 심포지엄을 두고 지난 10월 대통령 주재 타운홀미팅에서 보건복지부가 '내년 중 공모' 방침을 밝힌 이후 본격화된 국립치의학연구원 유치 행보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이날 서우경 한국치과의료기기산업협회 학술이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