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MICE 인센티브 확대와 신규 사업 추진으로 여수만의 차별화된 MICE 브랜드를 한층 강화하겠다." 여수시가 MICE 개최 인센티브 지원 계획을 확정하고 본격적인 행사 유치전에 돌입했다. 국내·국제회의는 물론 기업 인센티브(포상관광)까지 지원 대상을 넓히며, 남해안권 대표 MICE 거점도시로서의 입지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시는 여수시에서 개최되는 MICE 행사를 주최·주관하는 기관이나 단체 등을 대상으로 국내 회의는 최대 2000만원, 국제회의는 최대 2500만원까지 인센티브를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특히 올해는..

전북 고창의 대표 특산주인 복분자주가 호주 수출길에 올라 농가소득증대와 지역경제활성화에 청신호가 켜졌다. 3일 고창군에 따르면 전날 서해안 복분자주가 호주 수출을 위해 약 2만병(1억원)을 선적했다. 서해안 복분자주 브랜드 제품인 '선운'은 엄선한 고창산 복분자를 황토 토굴에서 발효·숙성시켜 깊은 맛과 향을 살린 프리미엄 술이다. 2003년 대통령하사주, 2005년 APEC 공식만찬주, 2017년 청와대 만찬 건배주로 선정되는 등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물량은 호주 현지 마트와 한인마켓 등을 통해 판매될..

전북 남원시가 제96회 춘향제를 앞두고 국적과 문화를 초월한 춘향의 가치를 알릴 '글로벌 춘향선발대회' 참가자를 2일부터 3월 27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춘향의 정신과 아름다움을 현대적·국제적 감각으로 재해석해 세계에 알리는 춘향제 대표 프로그램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국적자도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남원시 누리집과 춘향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회에서는 전통적 아름다움은 물론 춘향의 정신과 가치에 대한 이해, 글로벌 감각과 소통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서류심사와 예선심사를 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