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남원시가 올해부터 청년과 신혼부부 주택 마련에지원 정책을 강화해 추진한다. 13일 시는 열악한 재정 여건 속에서도 자체 시비를 투입하여 전·월세 지원에서 주택구입 시 대출이자를 현금으로 지원하는 내 집 마련까지 지원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지원은 청년과 신혼부부의 주거 부담을 덜어 결혼과 출산 문화를 장려하고, 안정적인 정주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체적으로 정책은 △월 최대 16만원을 지원하는 청년 주거 정착 지원사업(월세) △전세자금 대출이자의 최대 3%를 지원하는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자가 구입..
전남 순천시 월등면 대표 특산물인 순천명품 '월등복숭아'가 본격적인 수확기에 들면서 하루 평균 약 1500명의 관광객이 현지 원두막을 찾아, 전국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3일 순천시에 따르면 월등 복숭아는 그동안 품종갱신 다양화, 병해충 관리, 과원 정비 등 고품질 생산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상품성과 품질을 높여온 결과, 전국적으로 주문이 쇄도하는 등 직접 복숭아를 구매하며 농가 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올해에는 지난해 탄저병으로 피해를 입은 복숭아 농가들의 고충을 적극 수렴하여 예비비 3000만..
전북 순창군 강천힐링스파가 개장 이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며 지역의 대표 관광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13일 군에 따르면 순창군 팔덕면에 위치해 2022년 4월 문을 연 강천힐링스파는 불과 3년여 만에 누적 방문객 55만 명을 넘어섰다. 올해 역시 7월 기준 이미 7만 명이 다녀가며 식지 않는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총 면적 2904.57㎡ 규모의 휴양시설인 힐링스파는 치유누리실, 도반욕실, 족욕카페 등 실내 시설과 야외온천 족욕장·동굴형 체험관·강천음용수 취수장을 갖춘 '온천정원'을 조성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힐링 경험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