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어울림이 충북 청주시 상당 공원에서 취약 계층, 노숙인, 장애인을 대상으로 순두부와 도시락 400인분 무료 급식 행사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나눔 행사는 끼니 해결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밥과 국 등 한 끼 음식을 제공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특히 충북도가 추진 중인 '일하는 밥 퍼'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청명원 어르신들이 십시일반 성금을 모아 직접 순두부를 준비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환 충북지사도 참석해 '일하는 밥 퍼'에 참여한 어르신들과 함께 배식 봉사에 동참해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김..

충남 천안시가 태조산 등산로 정비를 마치고 전망시설을 새롭게 조성했다 천안시는 사업비 10억원을 투입해 태조산 해맞이광장 일원을 포함한 4개 구간, 10㎞의 등산로 정비를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경사가 가파르고 안전에 취약한 목계단 및 데크계단, 안전난간, 야자매트를 설치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보행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또 흙막이 시설 및 등의자 설치, 데크상판 교체, 배수로 정비 등을 통해 등산로의 내구성을 강화하고 집중호우에도 토사 유실 없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정비했다. 이번 정비 사업을 통해 높이 4m 규모..

인구보건복지협회 충북 세종지회는 지난 13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충북 100인의 아빠단' 간담회와 해단식을 하고, 아빠들의 적극적인 육아 참여 확산을 위한 한 해 활동을 마무리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 앞서 진행한 정책 수요자 간담회에 김영환 충북지사가 참석해 아빠단 운영 과정에서 나온 의견을 청취하고, 내년도 운영 방향을 논의했다. 이어 해단식에서 도지사와 아빠단 45가족 180여 명이 함께해 최우수 아빠 표창을 진행하고, 활동 영상 상영과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등 가족 체험 프로그램을 즐겼다. 아빠 단은 3세부터 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