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아티스트 프로젝트는 KT의 영타겟 브랜드 'Y'가 추진하는 컬처 프로젝트다. '있는 그대로 빛나는 Y'라는 슬로건 하에 각자의 분야에서 활동 중인 신진 아티스트를 발굴, 다양한 협업을 통해 콘텐츠 제작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4기 모집은 기존 일러스트·인스타툰 분야를 넘어 모션그래픽, 릴스툰 등 영상 기반 콘텐츠 분야까지 확대해 총 10명을 선발한다. 국내 거주 20~30대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선정된 아티스트들은 하반기 방영 예정인 KT 스튜디오지니 드라마 삽화 작업을 비롯해 △브랜드 콜라보 디자인 △Y굿즈 제작 △Y인스타툰 콘텐츠 제작 △Y브랜드 마케팅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등에 참여하게 된다.
공모 주제는 'Y유니버스'다. 참가자는 자신만의 캐릭터, 풍경, 사물 등을 자유롭게 표현한 작품으로 7월 6일까지 Y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권희근 KT 마케팅혁신본부장은 "Y아티스트 프로젝트를 통해 청년 아티스트에게는 활동 기회를, 고객에게는 Y브랜드의 시각적 재미를 제공해 통신상품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겠다"며 "앞으로도 Y와 함께하는 다양한 컬처 마케팅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