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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는 지난 23일 서울 마곡사옥에서 2분기 전사 타운홀미팅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타운홀미팅은 관행적인 진행에서 벗어나 구성원들이 직접 조직의 성과를 발표하고, 이후 주요 경영진과 자유롭게 질문·답변을 주고받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타운홀미팅이 전사 R&D 핵심 인력이 모여있는 마곡사옥에서 열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성과 공유 세션에서는 LG유플러스의 주요 발전 사례로 △AI 기반 통신 서비스 '익시오' △외국인 고객 세그먼트 공략 △AIDC 설계·구축·운영 사업 △양자보안 기반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U+SASE'와 '알파키' 등을 소개했다. 모두 해당 부서 구성원들이 직접 동영상에 출연해 성과를 설명했다.
이 자리에서 홍 사장은 고객 세그먼트에 집중해 차별적 고객가치를 발굴한 사례로 음성 ARS 개인화, 어린이집 대상 AI비즈콜을 언급하며 "우리의 전략이 실행돼 한 발짝씩 발전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고, 구성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홍 사장은 "앞서 본 발전사례 속에서 우리의 잠재력과 변화에 대한 의지를 확인했고, 모두의 열정이 모여 회사의 미래를 바꿔가고 있다는 것을 실감했다"며 "이런 성과가 경쟁사를 앞서나갈 수 있는 구조적 경쟁력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LG유플러스만의 위닝 R&D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위닝 R&D 전략을 바탕으로 누구도 쉽게 따라올 수 없는 기술적 해자를 만들자"고 강조했다.
위닝 R&D는 중장기적으로 성과를 낼 수 있는 기술 분야에 집중 투자하고, 이를 속도감 있게 전개해 차별적 고객 가치를 창출하는 전략이다. 고객의 입장에서 반드시 필요한 기술을 우선 개발하고, 이를 실제 서비스로 구현할 수 있는 개발 시스템을 갖추는 것이 핵심이다.
홍 사장은 미래 사회 기여도와 차별화된 가능성을 고려해 소수의 위닝 테크를 선별하고, 선별된 기술에 자원을 선택·집중해 성공 가능성을 극대화할 것을 주문했다. 또 기술을 최적화할 3B(Build·Buy·Borrow) 역량을 확보하자고 언급했다.
아울러 홍 사장은 CTO부문의 서비스 개발시스템과 네트워크부문에서 추진 중인 '자율 운영 네트워크' 진화를 위해 추진 중인 사례를 소개하고 구성원들을 격려했다. 현재 CTO 조직에서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대해 발빠르고 집요하게 개선해나가는 '서비스 개발시스템'을 만들고 있다.
홍 사장은 "밝은 세상은 구성원 모두가 함께 고민하고 실천할 때 비로소 실현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오픈채팅 플랫폼 'TAP', 사내 SNS 'TRIGO' 등을 통해 구성원과의 수평적 소통을 확대해 구성원의 공감과 자율적인 참여를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