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양승조, 예비후보 등록…“충남대전통합특별시 완성”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pi1.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203010000989

글자크기

닫기

최정현 기자

승인 : 2026. 02. 03. 13:59

8일 출판기념회·11일 출마회견
양승조 예비후보 등록
양승조 전 충남도지사(우측)가 예비후보 등록을 하고 있다./예비후보 선거사무실
양승조 전 충남도지사(더불어민주당)가 3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선거 공식 행보에 돌입했다.

양 예비후보는 이날 핵심 슬로건 '대한민국 경제과학수도! 이재명의 결단, 양승조의 완성! 충남대전통합특별시!'를 확정하며 20여 년간 이어온 국가균형발전의 꿈을 반드시 완성하겠다는 결연한 의지를 천명했다.

양승조 예비후보는 "노무현 대통령께서 설계하셨고, 제가 22일간 몸으로 지켰으며, 이제 이재명 대통령께서 역사적 결단으로 실행하고 계신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이재명 대통령의 강력한 의지와 결단을 통해 대전의 과학기술 심장과 충남의 산업 동맥이 하나로 뛰는 대한민국 경제과학수도가 탄생할 것"이라며 " 준비된 행정가의 책임과 실행력으로 이제 양승조가 그 결단을 현장에서, 첫날부터 완성하겠다"고 다짐했다.

양 예비후보는 오는 8일 오후 3시 단국대 천안캠퍼스에서 출판기념회를 열어 4선 국회의원과 4년 충남도지사로 쌓은 정책 철학과 통합특별시 청사진을 공개한다. 11일 출마 기자회견을 통해 선거 비전과 전략을 발표할 예정이다.
최정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