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포천시, 중소기업 우수제품 구매상담회 성황...대·중소기업 상생 위한 “물꼬 텄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pi1.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02010001076

글자크기

닫기

포천 진현탁 기자

승인 : 2025. 07. 02. 10:15

3-1 포천시, 2025 포천 중소기업 우수제품 구매상담회 성황리에 마쳐 (1)
백영현 포천시장(오른쪽줄 위에서 두 번째)이 지난 1일 포천비즈니스센터에서 열린 '2025 포천 중소기업 우수제품 구매상담회'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포천시
경기 포천시는 지난 1일 포천비즈니스센터에서 지역 내 중소 제조기업들의 신규 판로 확대를 위해 연 '2025 포천 중소기업 우수제품 구매상담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일 밝혔다. 상담 추정 69억원 상당의 성과를 거둬 대·중소기업 상생을 위한 물꼬를 텄다는 평가다.

올해로 2회째인 이 행사는 '포천시의 지속가능한 미래, 중소기업이 만듭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위축된 내수 시장과 불안정한 글로벌 공급으로 인해 중소기업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자 중소기업과 지역 내 공공기관 및 대기업과의 협력으로 기획됐다.

구매상담회에는 포천시 소재 중소기업 46곳이 참여하고 LG하우시스, CJ제일제당, 카카오 등 9개의 대기업과 킴스클럽, 아성다이소 등 13개의 유통업체와 11개의 공공기관이 바이어로 참가해 실질적인 1대 1 맞춤형 상담 210건을 진행하여 상담추정 69억원의 성과를 얻는 상생협력을 실행했다.

3-2 포천시, 2025 포천 중소기업 우수제품 구매상담회 성황리에 마쳐
백영현 포천시장이 지난 1일 포천비즈니스센터에서 열린 '2025 포천 중소기업 우수제품 구매상담회' 행사장 내에 설치된 한 중소기업관 부스를 방문해 기업 관계자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포천시
중소기업을 위한 유통 마케팅 분야의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는 마케팅 역량강화 세미나 운영과 참가기업의 제품을 살펴볼 수 있는 기업전시관도 함께 펼쳐졌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포천시 디지털무역종합지원센터(덱스터), 경기대진테크노파크, 경기테크노파크,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경제과학진흥원 등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지원기관들이 참여해 중소기업 대상 무역실무에 관한 자문 및 수출애로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고 기타 중소기업 현장의 경영 애로에 대한 다양한 컨설팅과 상담도 병행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기업이 살아야 지역이 살고 지역이 살아야 나라가 산다는 신념으로 앞으로도 기업 지원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 며 "지역기업과 함께 동반성장하는 공공기관의 역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진현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