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임금님표이천’ 브랜드 가치 875억...이천쌀휴게소 홍보 가치는 44억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pi1.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28010015788

글자크기

닫기

이천 남명우 기자

승인 : 2025. 03. 28. 13:33

임금님표 이천 브랜드 가치 875억 이천쌀 휴게소 홍보 가치
김경희 이천시장(앞줄 가운데)이 지난 27일 임금님표이천브랜드관리본부 제37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주요 내빈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천시
으례껏 이천 하면 '임금님이천' 브랜드를 떠오르는 일이 다반사다. 그렇다면 임금님이천' 브랜드 가치는 얼마까.

(사)임금님표이천브랜드관리본부(이하 관리본부)가 이 브랜드 가치를 발표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천시는 지난 27일 임금님표이천브랜드관리본부 제37차 정기총회에 참석한 산업통상자원 허가기관인 산업정책연구원 이화진 본부장이 '임금님표이천' 브랜드 파워 평가 결과 875억 원의 가치가 있으며 이천쌀휴게소 또한 44억 원의 브랜드 홍보 가치를 지녔다고발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러한 성과는 이천시가 민선 8기 시작과 함께 그동안 국내 쌀 소비시장 위축 등 위기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2년부터 까다로운 미국식품의약국(FDA) 승인을 거쳐 미국 수출 확대, 쌀 가공품 개발, 브랜드 인지도 향상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한 결과다.

이날 총회에서는 쌀소비 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 공로로 임금님표이천쌀 지정업소에 대한 이천시장 표창장 수여식이 열렸다. 나랏님 이천쌀밥집 김전이 대표, 야반 이광표 대표, 서울 소재 산들애 문병욱 대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농민이 고품질 농산물 생산에 집중할 수 있는 농업 시스템을 추진하고 있다"라면서 "24년 선정된 도농복합도시 삶의 질 1위 도시의 위상을 더욱 높여 농민이 행복한 이천시 만들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남명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