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예산교육지원청, 학생 전용 통학 순환버스 등교 맞이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pi1.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26010014147

글자크기

닫기

예산 김관태 기자

승인 : 2025. 03. 26. 13:25

충청남도교육청-예산군청과 운행현장 점검 및 학생 등교 맞이 실시
예산교육지원청, 학생 전용 통학 순환버스(YES-BUS) 등교 맞이
김지철 충남교육감, 최재구 예산군수, 박동신 예산 교육장 등이 26일 열린 학생 전용 통학 순환버스 등교 맞이 행사에서 버스에서 내린 학생들에게 손을 흔들고 있다./예산교육지원청.
충남 예산교육지원청이 지난 4일부터 시행하고 있는 예산-내포 학생 전용 통학 순환버스(이하 예스-버스)를 이용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26일 등교 맞이 행사를 열어 이목이 쏠렸다.

이번 행사에는 김지철 충청남도교육감, 최재구 예산군수가 함께 참석해 직접 예스-버스를 이용하는 학생들과 이야기를 나눴다. 통학환경 개선 성과와 차량 운행의 안전성을 점검하는 시간이 됐다.

예스-버스는 내포 신도시와 예산 원도심 간 원거리 통학 학생들의 통학환경 개선을 위해 충청남도교육청-예산교육지원청-예산군이 공동으로 추진해 '한정면허' 제도를 활용한 학생 전용 버스를 운영하는 사업이다.

지난 4일부터 운행된 예스-버스는 학생들의 원거리 통학 피로도를 감소시키고 이에 따른 학습 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다.

기존 농어촌 버스 대비 최대 40분 이상 통학 시간이 단축되면서 운행 개시 16일 만에 약 3000여 명의 학생이 누적 이용하는 등 학생·보호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예산교육지원청은 예스-버스 등교 맞이와 함께 신학기를 맞아 학생의 학교생활 적응을 지원하고 Wee센터와 Wee클래스 상담 지원 홍보 등을 통한 위기 학생 조기 발견·즉각 개입을 위해 Wee센터 상담주간 홍보 및 학교안전 등교 맞이 행사를 합동으로 실시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박동신 교육장은 "학생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통학 여건을 구축하고 지역 교육환경 개선에 한마음 한 뜻으로 지원해주신 충청남도교육청과 예산군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양 기관과 유기적인 협조 체제 구축을 통해 학생 중심 충남교육 실현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관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