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ESG 잘하는 신한라이프… 2025 한국ESG기준원 ‘지배구조 우수기업’으로 인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pi1.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08010004065

글자크기

닫기

김민혁 기자

승인 : 2025. 12. 08. 12:06

금융사 120곳 지배구조 평가… 독립적 이사회 운영 호평
“기본에 충실한 기업으로 자리매김… 신뢰받는 기업 되도록 할 것”
[사진자료] 20250912 신한라이프, 생성형 AI 활용을 위한 지식베이스 구축사업 완료
/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는 지난 4일 서울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25년 한국ESG기준원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금융사 부문 '지배구조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한국ESG기준원은 국내 대표 ESG 평가기관으로 매년 환경과 사회, 지배구조 전반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인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1090개의 기업을 대상으로 한 ESG평가와 함께 금융사 120곳에 대해서 지배구조 평가가 진행됐다.

이번 평가에서 신한라이프는 이사회 중심 ESG 경영체계 구축, 내부통제 및 위험관리위원회 운영, ESG리스크 관리 체계 우수, 감사위원회 독립성 및 전문성 유지 등을 통해 다년간 안정적인 수준의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운영해 온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특히 사외이사 중심의 독립적 이사회가 주요 경영 현안과 리스크관리, ESG 및 윤리·준법경영 활동을 체계적으로 수행하며 실질적인 ESG 경영을 실천하면서 투명한 의사결정 구조와 지배구조 신뢰성을 갖췄다는 점을 호평받아 높은 점수를 얻었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고객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삼는 보험사로서 안정적인 지배구조와 ESG경영 체계를 지속적으로 확립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기본에 충실한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고객과 사회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민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k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