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엔터테크 스타트업 빅크, 설립 4주년 맞아 에어팟 쏜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pi1.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512001013514

글자크기

닫기

김지항 기자

승인 : 2025. 05. 12. 15:19

/빅크
엔터테크 스타트업 빅크(BIGC)가 설립 4주년 축하 이벤트 ‘빅크위크(BIGC WEEK)’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빅크는 전 세계 팬과 아티스트를 연결하는 올인원 디지털 베뉴(All-in-one Digital Venue) 플랫폼으로, 글로벌 엔터테크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기업이다. 공연 업계 최초로 △티켓 예매 △AI 기반 라이브 스트리밍 △팬 인터랙션 △커머스 △IP 데이터 분석 등 주요 서비스를 통합해 기술적 차별화를 이뤘으며, 공식 론칭 2년 만에 전 세계 225개국에서 이용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빅크위크(BIGC WEEK)’는 오는 12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다. 빅크 앱 내 출석체크, 자사 SNS 채널 내 리트윗 이벤트, 창립 기념일 맞이 퀴즈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특히, K팝 아이돌 및 아티스트에 팬심이 높은 ‘덕메’와 함께 하는 친구 초대 이벤트 ‘덕친소’는 기간 내 가장 많은 친구를 초대한 유저 1위에게 ‘애플 에어팟 프로(Apple Airpods Pro) 2’, 2위와 3위에게 ‘스와로브스키 뱅글’ 을 증정하는 등 250명에게 다양한 경품과 함께 빅크 재화 ‘젬(gem)’ 총 1억 개를 선물한다.

이와 별개로, 친구 초대를 통해 가입을 완료한 모든 유저에게도 자신의 최애 아티스트에게 투표할 수 있는 ‘젬’을 지급한다. 빅크는 테마별 투표 이벤트를 통해 팬덤의 이름으로 K팝 아티스트의 옥외광고 및 TVC, 이마트 카트 래핑 광고, 생일 카페, 해외 교육 지원 기부금 전달 등 의미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빅크위크’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빅크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빅크 관계자는 “그동안 빅크에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고, 축하를 함께 나누고 싶은 바람으로 ‘빅크위크’를 마련하게 됐다”며, “‘빅크 4주년 기념 주간’을 통해 드리는 특별한 선물들이 더 많은 팬덤에게 선사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지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