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는 지난 27일 '면접청년 헤어메이크업 드림사업' 발대식을 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취업 면접을 앞둔 청년들에게 미용학교와 미용업소의 자발적 재능기부로 헤어스타일링과 메이크업을 무료로 지원하게 된다.
헤어메이크업 드림단에는 △BBS실용전문학교 △MBC뷰티아카데미 부천지점 △윤헤어오정본점 △정재은 J헤어 △소율헤어 등 5개 기관이 함께 한다. 이들은 다음달 1일부터 지역 내 청년들에게 헤어와 메이크업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앞서 시는 지난 13일 미용학교 및 미용업소 관계자들과 운영 간담회를 열고 지원 범위를 헤어는 물론 메이크업까지 지원키로 결정했다.
이번 사업은 기존 면접정장대여사업 참여 청년 중 면접을 앞둔 청년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청년들이 면접에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헤어와 메이크업을 지원해 취업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조용익 시장은 "이번 발대식이 면접을 앞둔 청년들에게 자신감을 불어넣고 꿈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자신의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취업 지원 기회를 마련하고, 재능기부자들과 함께 지속 가능한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