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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절함이 곧 경쟁력’…제품 상세페이지 차별화 나선 ‘L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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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지영 기자

승인 : 2025. 03. 26. 15:17

사이즈 스펙 시뮬레이션
맞춤 Q&A 담은 소개 콘텐츠
제품 완판·체류시간 증가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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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바이질스튜어트 제품 상세 페이지./LF
LF가 자사의 제품 상세페이지를 업그레이드하며 온라인 쇼핑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한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고객들이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없다'는 불안을 최소화시키고, 매력적인 콘텐츠로 소비자들을 끌어모으려는 의도다.

26일 LF에 따르면, 회사는 판매 중인 대다수 제품의 상세페이지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단순한 이미지나 기본적인 설명에 그치지 않고, 기획 의도, 상세 사용법, 연출법, 관리법 등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질바이질스튜어트 액세서리는 상세페이지 강화를 성공적으로 활용한 대표적인 사례다. 가방 사이즈에 따른 노트북 크기 비교 정보를 제공하며, 실제 사용 시의 직관성을 높였다. 예를 들어 텀블러 전용 포켓에는 500ml 텀블러를, 노트북 수납공간에는 크기별 노트북을 수납하는 모습을 상세히 보여준다. 또한 자석 자력, 소지품 고리, 탈부착 가능한 숄더 스트랩 등의 기능성을 강조하며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정보와 흥미를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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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바이질스튜어트 액세서리 조던 백팩 제품 상세 소개 릴스 영상./LF
LF는 릴스 영상을 활용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질바이질스튜어트의 '조던 백팩'은 수납력을 상세히 보여주는 영상을 통해 큰 호응을 얻었다. '15인치 노트북도 잘 잠기는 조던 스트링 백팩' 영상에서는 노트북, 텀블러, 우산 등을 실제로 수납하며 사용법을 시각적으로 설명했다. 이 결과, 조던 백팩의 판매량은 전년 대비 500%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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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떼 바네사브루노 액세서리 르봉백 스태프 리뷰./LF
LF몰 역시 상품 소개 콘텐츠를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1월부터 운영 중인 'LF 돋보기' 코너는 매달 주목할 만한 아이템을 선정해 심층적으로 소개한다. 소재, 디자인, 스타일링 팁 등 상세한 정보를 담아 고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으며, 대표 제품은 출시 후 단기간에 품절 사례를 만들기도 했다.

LF 관계자는 "온라인 쇼핑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상세페이지를 강화하는 것은 구매를 유도하는 데 큰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팬덤 형성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말했다.
장지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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