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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프렙1.38산, 출시 5년…138만개 판매 돌파 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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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시영 의학전문기자

승인 : 2025. 03. 25. 10:20

주요 상급종합병원 등 1200여개 병·의원 처방
원프렙 이미지
/건강약품
㈜건강약품의 '원프렙1.38산'이 출시 5년만에 138만개를 돌파했다. 혁신적인 장정결제 솔루션으로 건강검진 시장에서 주목받은데 따른 성과로 풀이된다.

25일 회사 측에 따르면 지난 2020년 10월 출시된 제품은 5년 만에 누적 138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제품명 속 '1.38'의 의미를 실적으로 증명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연말까지 200만개 판매 달성을 전망하고 있다.

원프렙1.38산은 국내 최초로 1.38L 최소 복용량을 실현해 기존 장정결제의 가장 큰 불편함이었던 '많은 물 복용' 문제를 해결한 게 특징이다. 희석액 460mL를 포함한 총 1.38L만으로도 충분한 장정결 효과를 볼 수 있어 환자의 부담을 크게 줄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기존 제품이 설페이트 성분 등으로 인해 짜고 쓴맛을 지녀 환자들의 거부감을 초래했던 반면 원프렙1.38산은 이런 성분들을 원천 배제해 상큼한 레몬맛을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맛 개선은 복약 만족도 향상으로 이어져 환자의 98.4%가 재복용 의사를 밝혔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회사 측은 사용자 중심의 혁신으로 시장에서 호응을 얻으면서 서울아산병원, 서울대 보라매병원, 고려대 구로병원 등 주요 상급종합병원과 전국 1200여 개 병·의원에서 활발히 처방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구본율 이사는 "GC녹십자웰빙과 함께 제품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왔다"며 "발매 5주년을 맞아 제품 리뉴얼을 계획 중이며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확고히 다지고 시장 점유율 확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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