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르포] 차원이 다른 고객 만족 서비스…HS효성더클래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pi1.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24010012802

글자크기

닫기

강태윤 기자

승인 : 2025. 03. 25. 06:00

사고수리용 럭셔리 딜리버리 트럭 서비스·택시 서비스
VIP 전용 20인승 프리미엄 리무진 서비스도
이경섭 대표 "서비스 진화 통해 고객 시간·가치 지킬 것"
clip20250324151411
사고수리용 럭셔리 딜리버리 트럭 / HS효성더클래스
지난 21일 방문한 HS효성더클래스 방배서비스센터에서 가장 눈에 뛴 것은 속을 들여다 볼 수 있는 투명한 재질의 '사고수리용 럭셔리 딜리버리 트럭'이었다. 이름 그대로 수리 완료된 차량을 트럭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배송해 주는데 수도권에서 7월까지 파일럿 형태로 운영된다.

고객이 직접 서비스센터까지 번거롭게 방문할 필요가 없을 뿐만 아니라 탁송 기사가 가져다 줄 경우보다 더욱 안전하게 차를 받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HS효성더클래스는 차량을 고객에게 인도한 후 만족도 조사를 통해 서비스 수준을 관리하고 있다.

이날 이경섭 HS효성더클래스 대표이사는 "앞으로의 서비스는 공간이 아니라 경험이 중요하다. 서비스의 진화를 통해 고객의 시간과 가치를 지키겠다"며 "방배 서비스센터를 시작으로 한층 고도화된 고객 중심 서비스를 선보이며 '벤츠를 가장 완벽하게 즐길 수 있는 딜러 서비스'로 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

[사진자료] HS효성더클래스 방배 기자간담회_1
이경섭 HS효성더클래스 대표이사가 21일 방배서비스센터에서 열린 미디어 초청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HS효성더클래스
'택시 서비스'도 고객들의 편의와 편리함을 우선시하는 HS효성더클래스만의 차별화된 포인트였다. 방배서비스센터는 남부순환로에 위치해 차로는 접근성이 좋지만 전철역과는 다소 거리가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고객 만족도가 높은 서비스라는 생각이 들었다.

20인승 프리미엄 리무진 버스인 '스타크루저'도 HS효성더클래스의 특화된 고객 서비스다. VIP 고객의 편리한 이동을 지원하거나 특별한 행사에 활용되는데 프리미엄 고속버스와 마찬가지로 넉넉한 공간과 안락한 좌석을 갖췄을 뿐 아니라 개별 모니터를 통해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지난해 11월부터 신사서비스센터에서 실시하고 있는 '모바일 서비스'도 고객의 시간을 아껴준다. 공식 서비스센터의 테크니션이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방문해 점검과 수리를 진행한다. 전기 부품·각종 컨트롤 유닛 진단과 리콜 캠페인을 지원하는데 향후 서비스 지역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강준기 HS효성더클래스 서비스부문장은 "모바일 서비스는 5개월 정도 운영했는데 고객들이 굉장히 만족하고 있다"며 "리콜 서비스 업그레이드가 20~30분밖에 안 되는데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면 이동·대기 등을 포함해 몇 곱절의 시간이 드는 데 이를 세이브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사진자료] HS효성더클래스 방배 기자간담회_5
HS효성더클래스 방배서비스센터에서 테크니션이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을 수리하는 모습. / HS효성더클래스
강태윤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