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음료 브랜드로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 사로잡을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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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 수출 물량은 보리 탄산음료 '맥콜'과 과일향 탄산음료 '탑씨', 프리미엄 과일음료 '프레주',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부르르' 등 총 26종으로 약 6만 3000개다. 일화는 우크라이나 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유라시아 지역으로의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한 각 국가별 유통 환경에 맞춘 맞춤형 전략을 수립해 향후 인근 국가들로의 수출 확대를 단계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앞서 일화는 올 초 글로벌 시장 확대의 일환으로 자사의 대표 음료 브랜드 '맥콜'을 중국에 정식 수출하며 유통 채널을 확대하기도 했다.
일화 관계자는 "러시아, 카자흐스탄에 이어 우크라이나 시장 진출은 본격적으로 유라시아 시장을 공략하는 초석이라는 점에서 매우 뜻깊다"며 "일화의 다양한 음료 제품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마케팅 전략, 유통 채널 확대 등을 적극적으로 전개하며 현지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