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대차, 7080 레트로 감성 ‘타임리스 서울’ 공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pi1.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306010002396

글자크기

닫기

강태윤 기자

승인 : 2024. 03. 06. 09:26

메타버스 '제페토'에 현대차 헤리티지 체험 콘텐츠
고유 모델 포니·7080 라이프 스타일 재해석
clip20240306091702
현대차가 '제페토'에 공개한 '타임리스 서울' / 현대차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서 포니를 비롯해 현대차의 헤리티지를 다양하게 체험해 볼 수 있는 신규 월드 콘텐츠 '타임리스 서울'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제페토는 사용자를 표현하는 아바타를 통해 가상의 공간에서 친구들과 소통하며 놀이·쇼핑·여행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제약 없이 누구나 창작 활동에 참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많은 성장 세대들이 애용하고 있는 대표적인 소셜 플랫폼이다.

현대차는 브랜드 핵심 유산인 포니를 중심으로 글로벌 Z 세대에게 헤리티지를 전달하기 위해 레트로한 감성이 돋보이는 '타임리스 서울'을 마련했다. 타임리스 서울은 포니가 거리를 돌아다니던 7080 시절의 감성과 라이프 스타일을 재해석한 △서울의 길거리 △포니 공업사 △헤리티지 전시관 △스트릿서킷 등으로 구성됐다.

서울의 길거리는 레코드샵·문방구 등 당시의 레트로한 문화 요소들의 감성이 묻어나는 거리를 구현했다. 포니 공업사는 각종 퀘스트를 통해 얻는 코인으로 나만의 포니를 만들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구현했다. 헤리티지 전시관은 포니부터 아이오닉 5까지 현대차의 히스토리를 살펴볼 수 있다.

스트릿 서킷은 나만의 포니를 타고 레이싱 대결을 펼쳐볼 수 있도록 구성해 유저들이 직접 참여해 볼 수 있는 콘텐츠를 통해 몰입도를 높였다. 또한 '타임리스 서울'을 방문한 유저들은 현대차가 새롭게 선보이는 17종의 아이템을 장착해 볼 수 있으며 아이오닉 5를 비롯한 스페셜 포토·숏폼 부스·퀴즈 등도 체험할 수 있다.

현대차는 레트로한 한국적인 요소를 강조한 제페토 콘텐츠를 활용해 한국 문화 선호도가 높은 아세안 국가에서도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도록 주요 아세안 거점 내 오프라인 이벤트도 마련했다.

특히 태국 방콕에서 진행되는 '방콕 국제 모터쇼'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마련된 '현대 모터스튜디오 스나얀 파크'에 약 2주간 제페토 홍보 이벤트를 진행하고 포니 굿즈 등을 비롯해 다양한 경품을 지급하는 SNS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브랜드 헤리티지를 글로벌 성장 세대에 선보일 수 있도록 이번 '타임리스 서울' 콘텐츠를 마련했다"며 "지난해 현대 리유니온·포니의 시간 등을 통해 현대차의 헤리티지를 지속적으로 선보였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clip20240306092343
현대차가 '제페토'에 공개한 '타임리스 서울' / 현대차
강태윤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