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충남도의회 정광섭 부의장, 2024 지방자치평가 ‘대상’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pi1.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23010012706

글자크기

닫기

김관태 기자

승인 : 2024. 12. 23. 14:59

충남도의회 정광섭 부의장, 2024 지방자치평가 ‘대상’ 수상
충남도의회 정광섭 (오른쪽) 제1부의장이 2024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충남도의회 정광섭 제1부의장이 '2024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정 부의장은 지난 23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개최된 '2024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 시상식에서 지역현안 해결과 주민 복리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은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전국 지방의회 의원들을 대상으로 의정활동 실적, 정책 개발, 주민 소통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이번 수상은 지난 1년간의 의정활동 성과와 입법 실적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엄정한 심사를 거쳐 그 의미를 더했다.

정 부의장은 제12대 후반기 충남도의회 부의장직을 수행하며 '충남도 고령은퇴농업인 농지이양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을 주도했고, 현재 국민의힘 충남도당 수석부위원장으로서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3선 의원의 정 부의장은 풍부한 의정경험을 바탕으로 도민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제안하고, 집행부 견제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정광섭 부의장은 "도민들의 성원과 동료 의원들의 협조가 있었기에 가능한 수상"이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도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충남의 균형발전과 도민 행복증진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김관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