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유통사와 손잡은 식품업계…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열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pi1.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11010006650

글자크기

닫기

이수일 기자

승인 : 2024. 12. 11. 18:01

골든블루·코스트코, 소비자 접점 확대에 기대
하림, GS더프레시서 닭볶음탕 판매 개시
풀무원식품 "B2C 채널 더욱 활성화할 것"
1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이 총 12개의 코스트코 매장에서 진행하는 슈퍼데모 행사.
식품업계가 유통사와 손잡고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선다. 소비자 니즈 기반 신제품을 발굴·기획·출시 등을 통해, 트렌드를 이끌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총 12개의 코스트코 매장에서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을 시음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슈퍼데모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회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코스트코 방문객을 대상으로 '카발란'의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소비자 접점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선 카발란 트리플 쉐리 캐스크 등 위스키 2종과 카발란 하이볼 위스키 소다 등 RTD 캔 하이볼 2종까지 총 4종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RTD는 구입 후 바로 마실 수 있도록 병·캔·팩 등에 담긴 음료를 뜻한다.

카발란 트리플 쉐리 캐스크와 카발란 콘서트 마스터는 이번 행사를 위해 면세점 단독 판매 상품인 1리터(ℓ) 대용량 제품이 준비됐다.

박소영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대표는 "앞으로 고객과 직접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이벤트를 강화해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림은 소스인팩 신제품 '매콤마늘소스가 들어있는 닭볶음탕용'을 출시하고 GS더프레시에서 판매한다. 하림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전국 GS더프레시 매장에서 '매콤마늘소스가 들어있는 닭볶음탕용', '궁중찜닭용소스가 들어있는 닭볶음탕용' 등 총 2종을 30% 할인 판매할 계획이다.
풀무원식품은 유통사와 협업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소비자가 원하는 고품질의 참신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첫 번째로 풀무원은 롯데마트와 협업한 '점보 시리즈'를 선보인다. 점보 시리즈는 일반적인 1인분보다 더 많은 양의 간편식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개발했다.

양사는 내년에도 점보 시리즈 제품을 추가로 출시하고 식품 제조사와 유통사가 협업한 제품의 성공 사례를 만들기로 했다.
이수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