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칼럼·기고
기자의 눈
피플
정치일반
대통령실
국회·정당
북한
외교
국방
정부
사회일반
사건·사고
법원·검찰
교육·행정
노동·복지·환경
보건·의약
경제일반
정책
금융·증권
산업
IT·과학
부동산
유통
중기·벤처
종합
메트로
경기·인천
세종·충청
영남
호남
제주
세계일반
아시아·호주
북미
중남미
유럽
중동·아프리카
전체
방송
가요
영화
문화
종교
스포츠
여행
다국어뉴스 ENGLISH 中文 Tiếng Việt
패밀리사이트 마켓파워 아투TV 대학동문골프최강전 글로벌리더스클럽
Family Site
Language
지면보기
시작일
종료일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아시아투데이 권병건 기자 = 대구시는 미래 50년 도약을 위해 31일 산격청사에서 '투자유치 자문관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2024년 대구시 투자유치 방향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우종운 전문위원의 '로봇산업 전망과 기업 유치방안' 발제에 이어 5대 미래 신..
아시아투데이 이민영 기자 = LIG넥스원이 정부의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 사업으로 부각된 로봇산업 분야 기술 저변을 넓히기 위해 국내 산·학·연과 업무협약(MOU)체결에 적극 나서고 있다. LIG넥스원은 30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 연구개발(R&D)센터에서 강동석 연구개발 본부장, 우종..
아시아투데이 김지혜 기자 = LG전자와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산업용 자율주행로봇 ‘모바일 매니퓰레이터’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적극 협력한다. LG전자와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지난 29일 이와 관련해 대구 북구에 위치한 한국로봇산업진흥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
아시아투데이 우종운 기자 = 현대중공업이 앞으로 정부의 특별관리를 받게 됐다. 올해 들어 노동자 산업재해 사망 사고가 잇달아 발생해 ‘안전관리 불량 사업장’으로 지정됐기 때문이다. 고용노동부는 현대중공업의 안전관리가 매우 불량하다고 판단해 특별 관리하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현대중공..
경찰, ‘강제추행’ 오거돈 전 부산시장 사전 구속영장 신청 (속보)
아시아투데이 우종운 기자 = 여성의 신체를 불법 촬영한 혐의를 받고 있는 종근당 이장한 회장(68)의 아들이 검찰에 넘겨졌다. 28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혜화경찰서는 전날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카메라 등 이용촬영)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상..
아시아투데이 우종운 기자 = 수십억원대의 쇼핑몰 수익금을 가로챈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조윤호 전 스킨푸드 대표(52)가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았다. 서울서부지법 형사합의12부(이정민 부장판사)는 28일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배임) 등 혐의로 구속기소 된 조 전 대..
아시아투데이 우종운 기자 = 한 아파트 경비원이 주민에게 폭행을 당하는 등 ‘갑질’을 견디지 못하고 끝내 극단적 선택을 한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가해자로 지목된 아파트 주민 A씨(49)를 검찰에 넘겼다. 서울 강북경찰서는 A씨를 상해 등 혐의로 기소의견을 달아 검찰에 송치했다고 27..
아시아투데이 우종운 기자 = 서울 지하철 1호선 서울역에서 전차선 단전으로 인한 열차 지연으로 퇴근길 시민들이 불편을 겪었다. 26일 오후 5시19분께 지하철 1호선 시청역에서 서울역 방향으로 가는 지하철 차량의 전차선이 단전돼 10분가량 운행이 중단됐다. 서울교통공사 관계자는 “안전을..
‘지하철 1호선’ 서울역에서 시청 방향 열차지연…교통공사 “확인 중”(속보)
아시아투데이 우종운 기자 = 전국 고등학교 교사의 10명 가운데 6명은 지난 20일 시작된 고등학교 3학년의 등교에 찬성하거나 불가피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는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사흘간 전국 고교 교사 2309명을 대상으로 ‘고교 등교수업 관련 긴급..
아시아투데이 우종운 기자 = 정부가 전국적으로 ‘마스크 착용 의무화’ 조치를 시행한 첫날인 26일, 대부분의 시민들은 마스크를 착용해 ‘마스크 착용 일상화’가 실생활에서 구체적으로 실현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서울 지하철 1호선 동묘앞역 출근길에서 만난 장효인(30·여)씨는 마스크..
아시아투데이 우종운 기자 = 정의기억연대(정의연)의 ‘후원금 사용처’ 의혹을 제기한 이용수 할머니(92)가 추가 기자회견을 열고 “단체들이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을 이용해 모금했다”고 폭로했다.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이자 시민운동가인 이 할머니는 25일 오후 대구 수성구 한 호텔에서 2차..
아시아투데이 우종운 기자 = 최근 서울 강북구 소재의 한 아파트에서 경비원으로 근무하던 최모씨가 입주민의 폭언과 폭행에 시달리다 극단적 선택을 한 사건을 계기로 경비원 ‘갑질’ 문제가 또다시 수면 위로 떠올랐다. 사실 경비원에 대한 갑질 문제는 어제오늘 일이 아니다. 지난해 한국비정규노..
아시아투데이 우종운 기자 = 부산시장직에서 사퇴한 지 29일 만에 부산경찰청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한 오거돈 전 부산시장이 피의자 조사에서 성추행 혐의를 대체로 시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23일 경찰 등에 따르면 오 전 시장은 법무법인 부산 대표 정재성 변호사 입회하에 부산경찰청 10층..
아시아투데이 우종운 기자 = 부하직원을 성추행한 혐의로 사퇴한 지 29일 만에 부산경찰청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한 오거돈 전 부산시장이 13시간여만에 조사를 마치고 귀가했다. 이날 오후 10시께 부산경찰청을 나선 오 전 시장은 1층 출입구에서 대기하던 취재진에게 “부산시민 여러분께 실망..
아시아투데이 우종운 기자 = 주민의 ‘갑질’을 견디지 못하고 끝내 극단적 선택을 한 아파트 경비원을 폭행한 혐의를 받는 아파트 주민 A씨(49)가 구속됐다. 서울북부지법 정수경 영장전담판사는 22일 “증거인멸과 도망 우려가 있다”며 A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A씨는 서울 강북구..
아시아투데이 우종운 기자 = 부하직원을 성추행한 혐의를 받는 오거돈 전 부산시장이 22일 오전 피의자 조사를 받기 위해 부산경찰청에 비공개로 출석했다. 오 전 시장은 이날 오전 8시께 관계자와 함께 차량을 타고 부산경찰청 지하 주차장으로 들어와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간 것으로 알려졌다...
아시아투데이 우종운 기자 = 코로나19로 인한 보건당국의 자가격리 조치를 어기고 여러 차례 주거지를 무단이탈한 20대 일본인 남성이 구속됐다. 국내에서 자가격리조치 위반으로 구속된 외국인은 이번이 처음이다. 서울 서대문경찰서는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혐의를 받는 일본인 남성..
자가격리 이탈 20대 일본인 남성 구속…첫 외국인 사례(속보)
[현장] ‘한명이라도 더’…무안공항 반파 여객기서 생존자..
[무안공항 참사] 與, “인명구조 최우선…가용 장비 총동..
삼성 ‘갤럭시S25’ 실물 사진 유출…‘울트라’ 둥근 모..
“새가 날개에 껴서” 무안공항 사고는 ‘조류충돌’?…조류..
[무안공항 참사] 겨우 2명만 살았다…무안공항 사고 17..
[속보] 181명 탄 제주항공機 무안공항서 활주로 이탈해..
무안공항 사고 사망자 잇따라…랜딩기어 고장에 동체착륙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