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칼럼·기고
기자의 눈
피플
정치일반
대통령실
국회·정당
북한
외교
국방
정부
사회일반
사건·사고
법원·검찰
교육·행정
노동·복지·환경
보건·의약
경제일반
정책
금융·증권
산업
IT·과학
부동산
유통
중기·벤처
종합
메트로
경기·인천
세종·충청
영남
호남
제주
세계일반
아시아·호주
북미
중남미
유럽
중동·아프리카
전체
방송
가요
영화
문화
종교
스포츠
여행
다국어뉴스 ENGLISH 中文 Tiếng Việt
패밀리사이트 마켓파워 아투TV 대학동문골프최강전 글로벌리더스클럽
Family Site
Language
지면보기
네덜란드 유명 축구해설가, 인종차별 발언으로 또 구설수
시작일
종료일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아시아투데이 박희진 암스테르담 통신원 = 평소 독설을 내뱉기로 유명한 네덜란드의 한 축구해설가가 최근 아프리카계 국회의원에게 인종차별성 발언을 한 사실이 뒤늦게 공개돼 물의를 빚고 있다. 24일 현지 언론에 따르면 네덜란드 축구평론가 요한 데르크선이 지난 10일 장기 출연 중인 반다흐..
아시아투데이 박희진 암스테르담 통신원 = 네덜란드의 주거난이 심회되면서 일부 대학들이 유학생들에게 학기 전까지 거주지가 마련되지 않으면 유학을 만류하고 있다. 21일(현지시간) 네덜란드 일간지들의 보도에 따르면 마스트리흐트시, 위트레흐트시, 흐로닝언시 대학들은 여름 방학 기간 내에 숙소..
아시아투데이 박희진 암스테르담 통신원 = 최근 네덜란드에서 특정 종교계의 압력으로 초등교과서 다수가 검열을 받아왔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논란이 일고 있다. 출판사들은 개신교 학교에 납품할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아 종교단체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교과서를 자체 검열해 왔던 것으로 전해졌다...
아시아투데이 박희진 암스테르담 통신원 = 12세 소년이 아버지 반대를 꺾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받는 일이 네덜란드에서 벌어졌다. 지난 23일(현지시간) 영국 공영 BBC 등에 따르면 소년은 폐암 말기로 입원 중인 할머니를 안전히 방문하고자 백신 접종을..
아시아투데이 박희진 암스테르담 통신원 = 네덜란드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교차접종을 허용한다고 현지 언론들이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단 네덜란드 보건위원회는 1차 아스트라제네카 접종, 2차 화이자 교차접종만 허용한다는 단서를 달았다. 보건위원회는 평균 연령..
아시아투데이 박희진 암스테르담 통신원 = 네덜란드 비영리재단(SOMI)이 2일(현지시간) 유럽 각지의 부모들을 대표해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에 소송을 제기했다고 네덜란드방송 RTL이 보도했다. 재단은 틱톡이 유럽 내 어린이의 안전을 보호하지 못했을 뿐 아니라 광고·개인정보 규..
아시아투데이 박희진 암스테르담 통신원 = 네덜란드의 문화는 개방적인 것으로 유명하다. 낙태·대마초·안락사·동성애·매춘 등 논란이 되는 주제들은 보호받아야 할 인권으로 여겨진다. 개방적인 것은 인권만이 아니다. 네덜란드를 방문하는 사람들은 집 안을 적나라하게 볼 수 있는 창(窓)에 놀란다..
아시아투데이 박희진 암스테르담 통신원 = 네덜란드 정부가 중국 통신장비업체 화웨이의 5G 부품 공급을 금지했다고 현지언론 파이낸셜 데일리(FD)가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네덜란드 정보보안기관들은 화웨이가 중국 정부의 영향 하에 있으며 화웨이 제품이 네덜란드 국가 안보에 위협이 될..
아시아투데이 박희진 암스테르담 통신원= 네덜란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인구가 늘어감에 따라 방역 수칙을 완화하고 있다고 현지 언론들이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네덜란드는 4월 28일부터 1차로 방역 수칙을 완화했으며 19일부터 2차로 완화된 방역 수칙을..
아시아투데이 박희진 암스테르담 통신원 = 네덜란드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해 ‘안전 해외여행’ 실험을 허가했다고 현지 언론들이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RTL뉴스는 “첫 실험은 그리스 로도스섬의 한 리조트에서 관광객 189명이 8일 동안 숙박하며 진행될 예..
아시아투데이 박희진 암스테르담 통신원 = 어린이 성교육 TV프로그램이 방영되기도 전부터 논란이 되고있다고 더치뉴스가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프로그램은 성인들이 나체로 아이들의 질문에 답하는 형식으로 정치인들까지 논쟁에 동참하는 등 뜨거운 감자로 떠올랐다. 성교육 프로그램 제목은..
아시아투데이 박희진 암스테르담 통신원 = 네덜란드 대도시 주택 시장의 1/3 이상이 투자용으로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14일(현지시간) 더치뉴스는 소비자 TV 프로그램 까사(Kassa)의 조사를 인용해 암스테르담·헤이그·로테르담·위트레흐트의 주택 매물 중 1/3 이상이 개인투자자들에..
아시아투데이 박희진 암스테르담 통신원 = 11일(현지시간) 카세트 테이프 발명자이자 휴대용 녹음기·컴팩트디스크(CD) 개발 선구자로 꼽히는 루 오텐스가 자택에서 94세의 나이로 별세했다고 네덜란드 언론들이 보도했다. 오텐스는 엔지니어링을 공부한 뒤 1952년 필립스에 입사해 1960년..
아시아투데이 박희진 암스테르담 통신원 = 네덜란드 마스브리 송신탑을 방화한 음모론자에게 검찰이 징역 1년을 구형했다고 네덜란드 언론사 AD가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검찰에 따르면, 32세 남성 T씨는 통신 사업자인 KPN과 T-Mobile에도 보상금을 지급해야 한다. 경찰은 T씨가..
아시아투데이 박희진 암스테르담 통신원 = 하늘에서 화물기 파편이 네덜란드의 한 마을에 떨어져 부상자가 발생했다. 21일(현지시간) 더치뉴스는 네덜란드 림버그 마을 주민들이 하늘에서 떨어진 화물기 파편에 대한 답변을 요구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주민들은 하늘에서 고온의 붉은 비행기 부품들..
아시아투데이 박희진 암스테르담 통신원 = 네덜란드 바흐닝엔 대학교의 모기 연구자들이 웨스트 나일 바이러스를 연구할 목적으로 겨울 모기를 채집해 학교 연구소로 보내달라고 요청했다. 네덜란드 언론사 ‘누’의 16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이들은 어떤 모기가 겨울철에 활동하며 병원균을 옮..
아시아투데이 박희진 암스테르담 통신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잦아든 이후 여행 재개 상황을 놓고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상인과 시민들의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영국공영 BBC에 따르면 할세마 암스테르담 시장은 일부 관광객들의 무절제한 행동을 막고 암스테르담시를 재정비..
아시아투데이 박희진 암스테르담 통신원 = 권당 가격이 약 1500만원에 가까운 세계 최고가 책 가운데 하나가 네덜란드에서 출간됐다. 세상에 단 7권밖에 없는 희귀본에다, 특이하게도 책은 고구마로 만들어졌다. 세계 최초로 고구마 종이를 사용해 제작된 ‘맛있는 다이어트’라는 이름의 책이..
아시아투데이 박희진 암스테르담 통신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강화로 인해 네덜란드 항공사 KLM이 국제선 및 유럽내 장거리 노선의 운항 정지 위기에 놓였다고 20일(현지시간) 현지언론 LUCHTVAART NIEUS이 밝혔다. 강화된 코로나19 방역 규칙에 따르..
아시아투데이 박희진 암스테르담 통신원 = 네덜란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와 관련한 불법 시위에 강경 대처하고 있다. 네덜란드 경찰은 최근 코로나19 불법 시위를 강행한 시위자 약 2000여 명 중 143명을 체포했다고 더치뉴스와 로이터통신 등이 지난 18일(현지시간)..
[르포] “尹 잃으면 나라가 공산화로 넘어갈 것 같아”
이른아침에도 ‘尹 탄핵 반대’ 외치러 나온 시민들
이른아침에 尹, 지키기 위해 옹기종기 모여
[르포] “나라 지키기 위해 추운 날씨에 나와”
[분양캘린더] 1월 둘째 주 전국서 1732가구 분양
태극기 흔들며 “尹 탄핵 반대” 구호 외쳐
공수처 체포영장 집행 철수…대통령 관저 앞 “우리가 이겼..